'자랑스러운 中企人' 차형철 씨에이치씨랩·이영진 제너시스템 대표
'자랑스러운 中企人' 차형철 씨에이치씨랩·이영진 제너시스템 대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에이치씨랩, 실험실 설비 개발 제조업체
㈜제너시스템, 홈페이지 및 CMS 구축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차형철 ㈜씨에이치씨랩 대표와 이영진 ㈜제너시스템 대표가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에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는 2021년 3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에 이같이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씨에이치씨랩은 실험대, 흄후드(Fume hood), 생물안전작업대 및 실험실 환경기초설비 개발 및 제조업체로서 컨설팅을 통한 실험실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996년 설립 이래 37종의 특허 및 인증을 바탕으로 국내 실험실 기초장비 및 설비 분야에서 리더기업으로 성장했다. 매출은 지난해 기준 272억원이다.

이 회사 차형철 대표는 미국 및 유럽 수입에 의존했던 바이오 산업 필수장비인 생물안전작업대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함은 물론, 국내 최초로 미국의 엄격한 국가 규격인 NSF49(미국 국립과학재단) 인증을 획득해 수입대체 효과와 더불어 미국, 유럽 및 중동지역으로 수출해왔다. 2016년 아너소사이어티(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클럽) 회원이 된 차 대표는 매년 직원들과 함께 사회복지법인 아동양육시설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힘쓰고 있다.

㈜제너시스템은 시스템통합(SI) 및 시스템운영(SM)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1997년 창업 이래 6건의 특허와 저작권을 바탕으로 다수의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에서 시스템 구축‧운영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 회사 이영진 대표는 ‘국가용 정보보호 제품 보안 요구사항’에 따라 망연계시스템 IEUM(이음) V1.0을 개발해 망분리 이전과 동일한 실시간 서비스를 유지하고 업계 최고의 성능을 갖춘 편리한 연계기능을 제공해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다.

2020년 5월엔 (사)서울유스랩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청년 및 청소년을 위한 IT교육 및 강연프로그램에 인적·기술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장학회 홈페이지 구축 재능기부 등 사회공헌 실천에도 노력하고 있다.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은 중기부와 중기중앙회가 모범 중소기업인상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경영합리화, 수출증대, 기술개발 등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을 발굴·포상하는 제도다.

차기 선정분 신청접수는 이달 중 실시되며, 문의는 중기중앙회 기업성장부(02-2124-314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