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 '소부장 특허기술' 中企에 공개
TIPA, '소부장 특허기술' 中企에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특허기술 40개 발굴, 기술 소개 영상 제작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하 TIPA)은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과 협력해 국내 대학·출연연 등에서 개발한 ‘소부장 분야 우수 공공기술′을 온라인을 통해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TIPA는 기보에서 운영 중인 기술이전 플랫폼 ‵Tech-Bridge′를 통해 소부장 분야 공공기술 중 우수한 특허기술 약 40개를 발굴했으며, 각각의 기술 소개 영상을 제작해 SNS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영상은 오는 30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공공기술 이전에 관심있는 중소기업은 TIPA 공식 유튜브 채널(https://bit.ly/2QOMRIu)과 기보의 테크브릿지 홈페이지(https://tb.kibo.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재홍 TIPA 원장은 “앞으로 TIPA는 우수한 공공기술과 그 기술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을 연결하는 브릿지 역할을 하고, 소부장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기술이전부터 R&D, 사업화′까지 지속적인 지원에 더욱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TIPA는 지난해부터 대학·연구소의 소부장 분야 핵심기술을 이전받은 중소기업이 이전기술의 후속 상용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R&D 자금과 금융지원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Tech-Bridge 활용 상용화 기술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사업에는 반도체 소재・부품・장비에서부터 디스플레이, 신재생에너지, 기초화학 분야 등 소부장 전 분야에 걸쳐 올해 238억원 규모, 오는 2027년까지 총 2525억원이 투입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