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진흥원과 MOU
우수 사회적기업에 R&D 자금 지원 등
우수 사회적기업에 R&D 자금 지원 등

[중소기업투데이 신미경 기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손잡고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TIPA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15일 이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네트워크 및 정보 공동활용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R&D(연구개발) 지원사업 연계 ▲공공부문 사회적가치 실현 정책수행 등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 기업의 지속성장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과제(기관추천 트랙)‘ 공고(5월 예정)를 통해, 정부지원 R&D사업 경험이 부족한 사회적경제기업 전용 R&D 연계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과제는 TIPA가 지정한 추천기관이 추천하면 별도의 사전평가를 시행한 후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선정해 연속적인 R&D 자금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또 선정된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지원,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 등의 후속 지원정책과도 연계해 기술개발제품의 사업화까지 지원하게 된다.
이재홍 TIPA 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으로의 업무협업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정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