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MOU 체결

윤종규 KB금융 회장
윤종규 KB금융 회장

[중소기업투데이 신미경 기자] KB금융그룹이 서울시와 손잡고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한다.

KB금융은 17일 서울시와 ‘핀테크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금융과 서울시는 민관 네트워크의 협업 시너지를 바탕으로 우수한 핀테크 기업들을 효율적으로 발굴 육성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의 스타트업 지원센터인 ‘KB이노베이션허브’와 ‘서울시 서울핀테크랩’은 서로가 보유한 우수 스타트업들간의 교류와 협업이 활발히 이뤄지도록 지원하고, 해외진출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는 등 핀테크 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상호협력 방안의 하나로 ‘서울핀테크랩’내에 KB이노베이션허브와 스타트업을 위한 사무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KB금융의 사업화 지원 노하우와 서울시가 가진 풍부한 국내외 네트워크가 결합해 우수 핀테크 기업들에 실질적인 사업확장 기회와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과 함께 혁신적인 서비스창출에 도전하는 스타트업인 ‘KB스타터스’는 지난 11월말 기준 총 111개사에 달하며, KB금융과의 누적 업무제휴 총 167건, KB금융으로부터 누적 투자액 총 509억원 등 금융권 최고 수준의 스타트업 협업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