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 제약 극복…1·2부로 나눠 실시, 실시간 질의 응답도 가져

[중소기업투데이 정수남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19일 온라인 채용 설명회 ‘티 커리어 라이브(T-Career Live)’를 진행한다.

SK텔레콤은 지난해까지 대학교를 직접 방문해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를 열었지만,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다수의 취업 준비생들이 참여하기 어려웠다며 16일 이같이 밝혔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올해 상반기 인턴사원 모집부터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병행해 더 많은 취업 준비생들에게 채용과 직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티 커리어 라이브는 SK텔레콤 페이스북에서 생중계되며, 모집 직무별로 2부에 걸쳐 진행된다. 1부(14:00~16:00)에서는 현직과 채용 담당자가 직접 ▲마케팅 ▲Telco 서비스 기획 ▲마케팅 Data Analytics 직무를, 2부(17:00~18:30)에서는 ▲IoT·Data사업 ▲ICT Infra 직무를 각각 소개한다.

SK텔레콤은 취업 준비생들의 공통 질문을 파악해 ‘티 커리어 라이브’에서 답변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도 가진다. 티 커리어 라이브 방송 도중 취업준비생들이 질문을 페이스북에 댓글로 올리면 SK텔레콤 채용 담당자가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답변한다.

SK텔레콤 온라인 채용설명회 영상은 21일부터 SK 채용사이트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8일부터 올 상반기 인턴사원 모집을 시작했으며, 서류 접수는 23일 24시까지 SK 채용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필기전형(SKCT)과 면접 전형 등을 통해 인턴사원을 선발한다. 합격자는 7월부터 8월까지 실습 후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 사원으로 채용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