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투데이 이상영 기자] 현재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소비자들이 가장 우려하는 현안은 ‘우크라이나 사태’와 ‘경제’로 나타났다. 6일 데이터 컨설팅 기업인 칸타가 실시한 ‘글로벌 이슈 바로미터’에 따르면 조사에 참여한 전체 응답자의 64%가 ‘가장 우려되는 이슈’로 ‘우크라이나 사태’를 꼽고, 39%가 ‘경제’, 29%가 코로나 팬데믹 이슈, 25%가 기후 이슈, 24%가 ‘인플레이션’이라고 각각 답했다.해당 설문조사는 한국을 포함 전 세계 19개국 소비자 1만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신디케이트 트래킹 리서치다. 칸타코리아
[중소기업투데이 조민혁 기자] 미국의 데이터 인사이트 컨설팅 기업 ‘칸타’가 조사한 ‘2022년 글로벌 톱 100 브랜드(Most Valuable Global Brands 2022)’에서 애플과 구글이 나란히 1, 2위를 차지하고, 10위권에서 미국 기업들이 7개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번 조사에 따르면 애플이 글로벌 1위를 차지하며 최초의 브랜드 가치 1조달러 기업이 됐다. 이번 조사는 전세계 90여 개 국가에 네트워크를 갖고 있는 ‘칸타’가 자사의 브랜드 전문조사 플랫폼인 ‘칸타 브랜드Z’를 통해 실시한 것이다. 이는 5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