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원 기업은행장, 첫 공식회의서 '소통' 강조

13일 은행연합회 뱅커스클럽에서 새해 첫 ‘경영현안점검회의’ 격의없는 소통 통한 조직문화의 혁신 강조 '경영혁신' 등을 위한 TF팀 신설 주문

2020-01-14     황복희 기자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이 13일 서울 삼청동 소재 금융연수원에 마련된 임시 집무실에서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노조의 저지로 출근을 못한채 임시 집무실에서 업무를 보고있는 윤종원 신임 기업은행장이 전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 후 첫 공식회의를 가졌다.

윤 행장은 지난 13일 서울 명동에 있는 은행연합회 뱅커스클럽에서 새해 첫 ‘경영현안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주요 경영상황 및 경제현안을 논의했다.

윤 행장은 이날 회의에서 특히 직원들과 격의없는 소통을 통한 조직문화의 혁신을 강조했다고 기업은행측은 밝혔다.  제도개혁을 통한 ‘혁신금융’과 ‘경영혁신’ 등을 위한 ‘혁신 추진 태스크포스(TF)’ 신설을 주문했다고 덧붙였다.

윤 행장은 또 미-이란 갈등 등 국제 경제상황이 국내 경제와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 시행에 따른 시장상황 등을 점검하고, 고위험 금융상품에 대한 불완전 판매 방지 대책 등도 논의했다.

경영현안점검회의는 매달 2차례 은행장 주재로 전 임원들이 모여 국내외 경제 및 금융시장 동향, 주요 경영상황 등을 점검하고 논의하는 정례회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회의 주재는 안정적인 조직 운영에 대한 은행장의 의지”라며 “현재 사업그룹별로 업무 현황과 계획 등을 보고받고, 경영계획을 구상하는 등 정상 업무를 수행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