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모델 중견기업 소개…첫번째 주인공, 태양광 전문기업 신성이엔지

[중소기업투데이 정수남 기자] 최근 상당히 익숙해졌지만 아짇 다소 낯선 중견기업과 중견기업인의 실제 활약상이 소개된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우리 경제의 ‘허리’인 중견기업에 대한 합리적 인식을 확산하고, 바람직한 기업 성장의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중견기업 열전’을 온라인에 연재한다고 13일 밝혔다.

열전은 우수 중견기업의 성공 사례와 중견기업인의 경영 철학, 역경 극복 노하우 등을 인터뷰, 현장 르포, 편지 등 다양한 형식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이날 공개된 첫번째 ‘열전’의 주인공은 태양광 전문기업 신성이엔지이다. 1997년 출범한 신성이엔지는 2007년 세계 최고 고효율 태양전지를 자체 개발하면서 세계 태양광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했다.

강승룡 중견련 회원본부장은 “대한민국 경제 발전의 토대를 이룬 중견기업의 ‘진짜’ 역할, 독자적 성공신화를 달성한 불굴의 기업가정신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중견련 사이트, 뉴스레터, 앱, SNS(사회관계만) 등 온라인 채널에 연재하고, 연말에 단행본으로 갈무리해 발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과거, 현재의 활약상과 향후 우리 경제에서 차지할 가치, 잠재력에 비해 중견기업의 인지도는 여전히 높지 못한 게 현실”이라며“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중견기업의 경제·사회적 위상을 높이는 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견기업 열전은 중견련사이트와 , 앱 중견기업 홍보 지원 서비스(http://www.ahpek.or.kr/main/etc/pr_support.php)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문의는 중견련 홍보팀(02-3275-3124,298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