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게임사, 게임스타트업, VC와 간담회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 후속조치

2일 서울 강남 팁스타운에서 열린 게임 분야 간담회에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메이저게임사 대표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일 서울 강남 팁스타운에서 열린 게임 분야 간담회에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메이저게임사 대표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정부가 게임 분야 스타트업 지원을 강화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일 서울 강남 소재 포스코 팁스타운에서 메이저게임사 및 게임스타트업, 벤처캐피탈(VC)과 함께 국내 게임 스타트업 성장 생태계 구축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지난 5월7일 정부가 발표한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의 후속조치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엔 이승원 넷마블 대표, 정진수 엔씨소프트 수석 부사장, 윤진원 크래프톤 본부장, 임지헌 카카오 게임즈 부사장이 참석했다. 또 스타트업으론 양선우 ㈜버드레터 대표, 김민우 스티키핸즈 대표, 최원규 캐치잇플레이 대표, 박성은 슈퍼플래닛 대표, 박지훈 엔젤 게임즈 대표가 함께 자리했다. VC사로는 지난해 게임분야 투자가 많았던 코나벤처파트너스, 스마일게이트, 엘비인베스트먼트가 참석했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코로나19를 계기로 대표적 비대면 컨텐츠인 게임 분야의 성장이 기대되나 최근 국내 게임시장이 성장률 둔화 등 어려움를 겪고있다”며 “메이저 기업과 벤처캐피털이 스타트업의 컨텐츠 다양화 등을 적극 지원하고, 메이저 게임사 등의 플랫폼에 스타트업의 경쟁력 있는 컨텐츠를 채우는 윈윈 구조가 구축돼야 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중기부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