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대표이사 후보에 김옥찬 전 KB금융지주 사장
홈앤쇼핑 대표이사 후보에 김옥찬 전 KB금융지주 사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앤쇼핑 대표이사 후보로 최종 결정된 김옥찬 전 KB금융지주 사장
홈앤쇼핑 대표이사 후보로 최종 결정된 김옥찬 전 KB금융지주 사장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홈앤쇼핑 대표이사 후보자로 김옥찬 전 kB금융지주 사장이 결정됐다.

홈앤쇼핑은 19일 오전 2020년 제5차 이사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홈앤쇼핑은 지난3월 제2차 이사회에서 위원장과 3인의 사외이사로 구성된 ‘대표이사추천위원회’를 구성하고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 후보자로 김옥찬 전 KB금융지주 사장과 하준 전 현대그룹 전무를 이사회에 추천했다.

대표이사추천위원회는“전임 대표이사의 사임에 따른 경영리스크를 해소하고 TV홈쇼핑 시장의 침체에서 벗어나기 위해 이에 적합한 대표이사 후보를 추천하기로 의결하고 경영리스크 해소를 위해서는 회사의 안정에 필요한 역량과 경륜을, 시장침체에서 탈피하기 위해서는 회사의 성장에 필요한 계획과 전략을 기준으로 후보자를 평가했다”고 추천사유를 밝혔다.

이사회에서는 두 후보자가 제출한 ▲추천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등을 검토하고 추천위원들의 의견수렴 및 내부논의를 거쳐 차기 대표이사 후보자로 김옥찬 전 KB금융지주 사장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홈앤쇼핑에 필요한 리더십인 ‘지속가능성’,‘혁신과 성장’과 더불어 ‘고객관리 능력’, ‘협력업체 관리능력’ 등을 중요하게 고려했다고 덧붙였다.

홈앤쇼핑은 조만간 주주총회를 거쳐 대표이사를 최종 선임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