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50%에서 80%로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중소기업 등 지원 위해
지난해 대비 60% 늘어난 312억원 올해 집행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공영쇼핑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공공구매 비율을 대폭 늘린다.

공영쇼핑은 코로나19로 인한 국가경제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동참하기 위해 중소기업 제품 공공구매 목표 비율을 기존 50%에서 80%로 상향키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또 상향된 공공구매 목표 금액의 60%는 상반기 중에 집행하기로 했다.

공영쇼핑은 지난해(195억원) 대비 60% 늘어난 312억원을 올해 중소기업 등의 제품 구매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 중 가장 많은 금액이다.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목표 비율제도란 공공기관이 당해 연도 총 구매액의 일정 비율을 중소기업제품, 기술개발제품, 여성기업제품, 장애인기업제품 등 법이 정한 비율로 의무구매해야 하는 정책이다.

공영쇼핑은 코로나19로 인해 내수절벽 및 매출급감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자는 중기부의 구매 증대 협력요청에 따라 이같은 결정을 하게됐다고 설명했다.

공영쇼핑은 이밖에도 중소기업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는 20일에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5시간 특별방송을 진행한다.

앞서 지난달 27일에는 친환경농산물과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가치 삽시다’ 특별방송, 이어 31일에는 대구∙경북지역 소재 기업이 생산한 상품으로만 24시간 편성해 ‘힘내라 대구경북’ 특별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키워드
#공영쇼핑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