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광석 신임 우리은행장 "소상공인 지원책 신속 마련"
권광석 신임 우리은행장 "소상공인 지원책 신속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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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광석 우리은행장 24일 취임
올해 3대 경영방침으로 고객신뢰 회복, 조직 안정, 영업문화 혁신 제시
권광석 신임 우리은행장
권광석 신임 우리은행장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권광석 신임 우리은행장은 24일 취임하면서 소상공인에 대한 신속한 지원책 마련을 강조했다.

권 신임 은행장은 이날 서울 중구 본점에서 열린 주주총회를 통해 제52대 우리은행 은행장에 공식 취임했다.

권 은행장은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별도 취임식 없이 곧바로 업무를 시작했다. 그는 “지금 우리은행은 DLF 사태와 코로나19가 촉발한 팬데믹으로 인해 위기상황에 직면했다”며 “빠른 시일 내에 조직을 안정시키고 앞으로의 변화와 위험에 철저히 대비하겠다”는 말로 취임사를 대신했다.

권 행장은 이날 첫 업무로 코로나19 관련 대고객 지원 현황 등을 점검했다. 이 과정에서 “은행은 실적이나 KPI 보다는 당장 생업에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 고객들이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도록 신속하게 지원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권 행장은 올해 3대 경영방침으로 ▲고객신뢰 회복, ▲조직 안정, ▲영업문화 혁신을 제시하며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정도(正道) 영업과 고객중심의 영업문화를 확립하고, 조직 안정을 통해 직원들이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솔선수범해 낮은 자세와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고객신뢰 회복을 위해 “최근 발생한 일련의 사태에 대한 냉철한 반성과 함께 은행의 모든 제도와 시스템을 철저히 제로베이스에서 점검하고 개선해 어떤 경우에도 항상 고객을 최우선시하는 근본적인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본인의 좌우명인 ‘자중자애(自重自愛)’를 인용해 “힘든 상황이지만 우리 스스로 동료와 은행을 아끼고 신뢰하며, 나아가 진심으로 고객을 위하고 사랑하자”며 “은행 발전을 위해 멸사봉공(滅私奉公)의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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