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 최준석 부회장 취임
산림조합중앙회 최준석 부회장 취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합감사위원회위원장에 이수희 기획전략상무
기획전략상무에 조성미 홍보실장 임명
최준석 산림조합중앙회 신임 부회장
최준석 산림조합중앙회 신임 부회장

[중소기업투데이 조재강 기자]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지난 19일 제356회 이사회 및 제253회 총회(제159회 대의원회)를 열어 신임 부회장에 최준석 전 동부지방산림청장, 조합감사위원회위원장에 이수희 기획전략상무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최준석 부회장은 강원도 강릉 출신으로 서울대학교 임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임업경영경제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2001년 산림청 산림보호과장을 거쳐 치산복원과장, 해외자원협력관, 북부지방산림청장을 지내고,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사무국 차장, 동부지방산림청장 등을 역임하고 부회장에 임명됐다.

이수희 조합감사위원회위원장은 충남 서천 출신으로 한경대학교에서 행정학 석사를 취득했으며, 1984년 산림조합중앙회에 입사한 이래 약 36년간 근무하면서 조합감사위원회감사실장, 회원지원부장, 인사총무부장, 기획조정실장,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장, 기획전략상무 등을 역임했다.

기획전략상무에는 조성미 홍보실장을 임명했다. 산림조합중앙회 임원급인 기획전략상무에 여성 최초로 임명된 조성미 홍보실장은 서울 출신으로 고려대학교 임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농학석사학위를 취득했다. 1991년 김포시산림조합에서 산림경영지도원으로 첫 발을 내딛은 이래 임업경제경영연구소장, 서울인천경기지역본부장, 홍보실장을 역임하는 등 유리천장을 계속해서 깨고 있다.

한편 임기시작일은 2월20일부터이며 부회장은 4년, 조합감사위원회위원장은 3년, 기획전략상무는 2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