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지사 접견…아산 재난안전대책본부 근무자 격려
마스크·손세정세 등 방역물품 1000만원치 기부금 전달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왼쪽에서 4번째)이 충남 아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기부금을 전달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왼쪽에서 4번째)이 충남 아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기부금을 전달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조재강 기자]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11일 충남 아산시 경찰인재개발원 인근에 설치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양승조 충남도지사를 접견하고 우한교민과 지역주민 그리고 신종 코로나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비상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우한교민의 안전귀가 및 신종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충청남도와 아산시를 포함한 각 지자체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지역경제가 위축되지 않도록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장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우한교민을 수용하는 과정에서 쉽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큰 결단을 내려준 충남도, 아산시 그리고 도·시민에게 존경과 경의를 표한다”라며 “신종 코로나 감염증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조합장협의회 등을 아산시에서 유치하는 등 각종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산림조합은 마스크, 손세정제 등 구호 및 방역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충청남도에 1,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한편 산림조합중앙회는 신종 코로나 극복을 위한 기부금 전달 뿐만 아니라 장학금 기증 등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미세먼지 차단숲 등 산림자원조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