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여성경제인의 날’ 포상 공모
서류접수 28일까지…예비심사, 현장실사 거쳐
전문가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 최종 심사

지난해 열린 ‘제23회 여성경제인의 날’에서 류병선 영도벨벳 대표(오른쪽)가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해 열린 ‘제23회 여성경제인의 날’에서 류병선 영도벨벳 대표(오른쪽)가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정윤숙, 이하 여경협)는 여성기업 발전과 육성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하는 ‘2020년 여성기업유공자 포상’신청을 오는 28일까지 접수한다.

‘여성기업유공자 포상’은 147만 여성기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전국 단위 유일한 포상으로, 매년 ‘여성경제인의 날’을 기념해 여성기업인의 자긍심 고양 및 사기진작을 위해 실시하고 있다.

포상분야는 ▲모범여성기업인 ▲모범여성근로자(임원포함) ▲여성기업육성공로자 및 단체(기관) 등 이며 포상종류는 산업훈장(금탑),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 정부포상과 기획재정부장관표창, 중소벤처기업부장관표창, 여성가족부장관표창 등 총 75점이 수여될 예정이다.

선정 방식은 제출서류에 의한 예비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친 후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여경협 홈페이지(womanbiz.wbiz.or.kr), 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www.wbiz.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청은 여경협 포상전담팀(02-369-0999) 또는 전국 17개 지회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이메일, 우편(등기), 방문 접수로 가능하다.

한편, 지난해 열린 ‘2019년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식’에서는 ‘류병선 주식회사 영도벨벳 대표이사’가 벨벳 산업의 국산화에 성공하고 매출의 76%가 수출인 점, 세계 벨벳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는 점 등 국가 경쟁력 강화 노력을 인정받아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으며, 산업포장은 ‘김정림 ㈜비앤에이서비스 대표이사’와 ‘이용숙 ㈜3A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