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급 제품으로 미세먼지부터 유해물질까지 고민 끝~
광촉매방식 에어가디언부터 AP-C200, 에어글 잇딴 출시

공기청정기 ‘에어가디언 KL-20’
공기청정기 ‘에어가디언 KL-20’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3월~5월 미세먼지와 황사의 공습이 심해지는 시기를 맞아,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각종 유해물질까지 잡아주는 새로운 프리미엄급 고품격 공기청정기가 잇따라 선보이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공기청정기 업체 패스트플러스는 러시아 우주정거장 기술로 만든 나노 광촉매방식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에어가디언(Air Guardian)’를 선보였다. 패스트플러스가 러시아과학아카데미센터와 제휴를 맺고 생산하는 ‘에어가디언 KL-20’은 TiO2(이산화티타늄)가 코팅된 20만개의 나노광촉매 구슬에 자외선을 비춰 오염된 공기를 산화환원 반응하는 방식으로, 담배연기부터 바이러스, 세균, VOCs등의 2만여 종의 불순물과 유해입자를 0.0001μm(미크론)까지 파괴하는 친환경 공기청정기이다.

우주정거장란 밀폐된 공간에서 발생하는 각종 악취와 기계작동으로 오염된 공기, 가스, 분진 등을 제거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이 제품은 TiO2(이산화티타늄)를 이용해 나노광촉매기술(러시아특허: RU2,215,632,C1)로 유해물질을 제거한다. 나노광촉매기술을 이용해 담배냄새와 악취제거, 암모니아, 박테리아, 곰팡이, 바이러스, 알레르기/아토피 유발물질, 새집증후군, VOCs(휘발성유기화합물), OIT(옥타이리소씨아콜론), 병원성 미생물(폐렴균, 결핵균 포함)등 2만여 종의 불순물과 유해입자 구조를 파괴할 수 있다.

패스트플러스 관계자에 따르면 “에어가디언 KL-20은 나노광촉매기술을 활용해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해물질들을 제거해줘 최근 천식, 비염, 아토피 등 호흡기질환 환자들이 건강개선에 많은 효과를 보고 있다”며 “봄철을 맞아 미세먼지가 다시 기승을 부리면서 공기청정기를 찾는 고객이 많아지는데, 광촉매 방식의 혁신적인 공기청정 기술을 많은 고객들이 경험해 봤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공기청정기 글벌브랜드 카도(cado)의  AP-C200 사진
공기청정기 글벌브랜드 카도(cado)의 AP-C200 사진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브랜드 ‘카도(cado)’도 파워풀한 성능에 세련된 디자인까지 겸비한 ‘AP-C200’ 제품을 최근 선보였다. 카도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공기청정 성능을 바탕으로 이미 일본 가전시장에서는 주목 받고 있는 공기청정기 브랜드다.

방송에서 소개될 AP-C200은 카도의 주력 제품 중 하나로 공기 중에 포함된 유해물질을 바닥에 떨어지기도 전에 몸체 옆면 흡입구가 360도로 빨아들여 정화시키는 제품으로 빠른 공기 청정 속도를 자랑한다. 가시광선에 반응하는 ‘가시광 촉매 기술’을 더한 ‘셀프 클리닝 필터’를 더한 것도 특징이다.

‘숯’이 악취를 빨아들인 후 햇볕을 받으면 스스로 분해, 재생하는 정화 원리와 같이 가시광 촉매 기술은 필터에 흡착된 유해물질이 내부에 장착된 가시광선 램프에 반응해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해되도록 돕는다. 유해물질이 스스로 분해되기 때문에 오존 발생이 없고 필터를 오래 사용할 수 있어 필터 교체에 따른 사용자의 비용 부담도 줄였다. 또한 이음새가 없어 진동과 소음이 적고 스테인리스 스틸 바디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미국 공기청정기 브랜드 에어글 제품 사진
미국 공기청정기 브랜드 에어글 제품 사진

에어글(airgle) 코리아는 미국 공기청정기 브랜드 에어글 공기청정기를 최근 선보였다. 에어글 공기청정기는 미국, 중국 등 해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로 뉴욕시 교육부, 뉴욕 랑곤메디컬센터 등 다양하게 설치되어 있다.

3단 필터링 시스템을 탑재한 에어글 공기청정기는 최고등급 헤파필터, 활성탄소필터, PCO기술을 적용한 티타늄 프로를 통해 건강을 위협하는 각종세균과, 초미세먼지를 막아주며 담배연기와 악취 등 냄새까지 걸러준다.

또한 유해성분이 배출되지 않도록 알루미늄 소재를 활용하여 제품 설계를 구성하였으며, 2차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오염된 공기를 흡입하고 배출하는 경로를 최단거리로 설계하였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