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2019 우수 고객센터 시상식 개최
12개 센터 선정, 최우수 ‘에너지코리아’

삼천리 하찬호 도시가스사업본부장(왼쪽)이 우수 고객센터로 선정된 고객센터 대표들에게 상패를 수여하고 있다.
삼천리 하찬호 도시가스사업본부장(왼쪽)이 우수 고객센터로 선정된 고객센터 대표들에게 상패를 수여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삼천리가 고객접점에서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한 12개 고객센터를 선정, 우수 고객센터로 시상했다. 상생경영을 통해 고객서비스를 차별화한다는 노력에 일환이다. 시상식에서는 최우수 고객센터로 부천 (주)에너지코리가가 선정됐다.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는 30일 삼천리 임직원들과 협력회사인 고객센터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우수 고객센터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한 해 동안 안전관리를 비롯해 고객접점 업무의 질적 수준과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데 우수한 성과를 거둔 고객센터의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상식에서는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에너지코리아가 최우수 고객센터로 선정됐다. 더불어 11개 고객센터도 우수 고객센터에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삼천리는 도시가스 사업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고객과 접점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협력회사와의 상생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협력회사 안전점검원들이 보다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인천지방경찰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한편, 안전점검원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교육을 지속 실시하고 있다. 또 보다 정확하게 가스안전점검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첨단 가스누출검지장치인 레이저메탄검지기를 지급하는 등 안전장비의 현대화도 추진 중이다.

아울러, 삼천리는 이날 행사를 통해 고객이 진정으로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고고객책임자(CCO)를 선정하고, 국내 최고 도시가스 기업으로서 고객 소리를 더욱 경청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나가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고객을 최우선으로 한 서비스의 실현을 통해 고객감동을 이루는 소비자중심경영과 협력회사와 공생하는 동반성장 나눔상생 경영을 실천함으로써 ‘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종합에너지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삼천리 ‘2019 우수 고객센터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삼천리 ‘2019 우수 고객센터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