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릉 중앙시장찾아 현장 점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분위기 ‘암울’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가운데)은 29일 강릉중앙시장을 방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내수경기 점검에 나섰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가운데)은 29일 강릉중앙시장을 방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내수경기 점검에 나섰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29일, 설 이후 경기점검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내수경기 점검을 위해 강원도 강릉의 중앙시장을 찾았다.

이날 조 이사장은 중앙시장 상인회 관계자 등과 만나 현장 경기 파악에 나섰다.

강릉 중앙시장 상인회 관계자는 “우리 강원도에도 의심 환자가 나오고 있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그로 인한 여파가 직접적이지는 않은 것 같다”며, “다만, 내수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이런 상황들이 겹쳐 발생하니, 상인 입장에서는 걱정이 앞설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조 이사장은 “공단도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내수 영향이 있는지 파악하고 있다”면서 “정부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준비를 갖추고 있으니, 과도한 불안감은 갖지 않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공단은 소상공인·전통시장이 안심하고 생업에 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이번에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28일 중소벤처기업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긴급자금 투입지시에 따라, 필요시 긴급경영안전자금 투입을 위한 준비 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 이와 함께 공단 내 TF팀 구축을 통해 비상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