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원 기업은행장 "혁신창업기업 육성과 中企 금융지원에 앞장"
윤종원 기업은행장 "혁신창업기업 육성과 中企 금융지원에 앞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오전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취임식
"혁신금융과 바른경영 위한 혁신기구 만들겠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29일 오전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29일 오전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은 29일 오전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혁신창업기업 육성과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금융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윤 행장은 취임사에서 “IBK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초일류 금융그룹으로 만들어 가겠다”며 “‘혁신금융’과 ‘바른 경영’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실행으로 옮기기 위한 혁신기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신뢰, 실력, 사람, 시스템 네 가지를 강조했다.

그는 먼저 “고객중심의 업무방식과 조직문화로 신뢰받는 은행이 돼야 하며, 이를 위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실력의 원천은 사람”이라며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와 직원들의 역량강화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또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의사결정의 속도를 높이고 유연한 조직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튼튼한 자본력을 갖추고 디지털 전환의 속도를 높여 ‘생활 기업금융’으로 신속한 전환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윤 행장은 취임식을 마치고 첫 공식일정으로 ‘IBK창공(創工) 구로’, 구로동 지점, 참! 좋은 어린이집, 거래기업 올트(대표자 김태준)의 스마트공장 등을 방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