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마트 등 문화센터 봄학기 강좌 새단장
신세계백화점, 부동산강좌 20% 늘려
롯데마트, 봄학기 특화 강좌 구성

신세계 아카데미 접수 데스크
신세계 아카데미 접수 데스크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백화점 등 쇼핑공간 문화센터들이 입춘을 앞두고 새 단장을 마친뒤 봄학기 수강생 모집에 들어갔다. 재테크에 관심있는 주부들을 겨냥해 부동산 강좌를 대폭 보강한 백화점이 있는가하면 시니어주부들을 위한 다양한 취미클래스를 구성한 곳도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3월부터 시작되는 아카데미(문화센터) 봄학기에 부동산 전문강좌를 각 점포당 지난해 대비 20% 늘렸다.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각종 대출규제 등으로 부동산시장의 불확실성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내 집 마련을 꿈꾸는 2030 세대부터 절세법이 궁금한 중ᆞ장년층까지 전 연령대를 고려했다고 신세계측은 밝혔다.

강좌내용도 달라졌다. 전반적인 부동산시장 전망을 위주로 했던 기존 스타일에서 벗어나 분양가상한제, 건물매입 사례분석, 절세법 등 전문가를 초빙한 세분화된 강좌로 변모시켰다.

우선 영등포점에선 오는 2월16일 ‘분양가 상한제 시대 청약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연다. 4월부터 시작되는 분양가 상한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필수 청약정보 및 준비조건을 알려준다.

이어 2월23일에는 실거주자와 다주택자 모두가 꼭 알아야하는 양도세 절세법을 짚어준다. ‘달라지는 양도소득세 효과적인 절세법’, 주택임대사업자 제도를 살펴보는 ‘주택임대사업등록 의무화 시대’ 강좌를 마련했다.

특히 직장인들을 배려해 일요일에 강좌를 편성했으며 수강료도 5000원으로 부담없이 수강할 수 있게 했다.

강남점에선 투자 노하우를 설명해주고 모의투자도 해보는 이론과 실습이 결합된 수업을 마련했다. ‘스마트폰과 인터넷으로 부동산 유망 물건찾기’와 계약서 작성법, 물건 선택법, 부동산 방문요령 및 협상법 등 내 집 마련에 필요한 팁을 알려주는 ‘내 집 마련 기초지식’ 강의를 2월27일 진행한다.

소공로 본점은 빅데이터 분석 등 실전투자 노하우를 알려주는 ‘부동산 투자 초보자를 위한 안내’(4월24일)를, 올해 부동산 전망과 경매에 대해 설명해주는 ‘2020 부동산전망과 경매 활용법’(5월28일)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봄학기 아카데미 신청은 오는 3월8일까지 12개 전 점포의 아카데미 접수 데스크 및 인터넷(www.shinsegae.com)·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다. 강좌는 3월2일부터 5월28일 진행된다.

신세계백화점 문화담당 권영규 상무는 “최근 부동산 정책이 급변하며 수요자들이 그 속도를 따라가기 힘든 것이 사실”이라며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부동산 전문강좌를 다수 마련한 만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문학원 못지않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 라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봄학기 문화센터 회원모집’을 오는 30일 오전10시부터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강좌는 오는 3월2일부터 5월31일까지 진행한다. 은평, 광교, 김포한강, 롯데몰수지, 송도, 영통, 김천, 거제, 사상, 장유점은 29일 사전접수를 한다.

롯데마트는 이번 봄학기 문화센터 테마를 ▲‘2020 헬로 스프링, 설레는 봄의 시작’ ▲‘50+ 새로운 하루 오팔 욜로세대’ ▲‘취향의 공간! 롯데 문화 살롱’ ▲‘롯데마트 파트너사 제품 콜라보레이션 특강’ 등으로 정해 강좌를 구성했다.

우선 ‘2020 헬로 스프링, 설레는 봄의 시작’에선 새해를 맞아 분야별 전문가 초청특강과 봄맞이 집안 인테리어 클래스 등 봄학기에만 들을 수 있는 강좌들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광교점에선 2월23일 ‘봄맞이 집안 인테리어 인기아이템 클래스’를, 김포한강점에선 3월13일 새학년 새학기를 맞아 자녀교육 전문가의 ‘미래를 꿈꾸는 자녀교육 로드맵’ 클래스를 각각 진행한다.

또 최근 ‘액티브 시니어’로 불리는 오팔세대를 위해 ‘50+ 새로운 하루 오팔 욜로세대’라는 주제로 강좌를 마련했다. 이천점에선 3월5일 오팔세대의 활기찬 인생을 위한 ‘시니어모델 클래스’와 트로트 인기를 반영한 ‘지금은 트로트 시대! 미스, 미스터 트로트 노래 교실’ 클래스를 연다.

취미가 같은 고객들이 소통할 수 있는 ‘취향의 공간! 롯데 문화살롱’ 클래스도 처음 선보인다. 취미공예, 어학&교양, 미술&뮤직클래스를 5명 이상 단체 방문접수시 10% 할인혜택을 준다.

이밖에 롯데마트에 입점한 업체의 제품을 활용한 과자집 만들기, 쿠킹클래스 등 ‘파트너사 제품 콜라보레이션 특강’도 진행한다.

봄학기 접수는 각 점포내 문화센터에서 방문접수 또는 롯데문화센터 홈페이지(culture.lottemart.com) 및 모바일 홈페이지(m.culture.lottemart.com)를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시 5000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아울러 신청 수강생 300여명에게 선착순으로 위생백, 물티슈 등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정선미 고객서비스부문장은 “2020년 새해를 맞아 트렌드 키워드에 맞는 강좌들을 기획했다”며 “추후에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모집 포스터
롯데마트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모집 포스터

 

 

키워드
#문화센터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