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목장 장례 보험’ 출시

산림조합과 흥국생명 관계자들이 '수목장 장례 보험' 출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림조합상조, 흥국생명, iFA 관계자들이 '수목장 장례 보험' 출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조재강 기자] 서민금융기관이자 공직유관단체인 산림조합이 100% 출자한 산림조합상조(대표이사 김형진)는 흥국생명과 전략적 협업을 통해 ‘수목장 장례 보험’ 상품을 출시했다.

산림조합상조는 2018년 7월 은행과의 협업을 통해 ‘KEB하나 상조신탁’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수목장 장례 보험 상품은 흥국생명에서 출시하고, iFA에서 상품 마케팅을 전담한다. 상품 가입고객이 보험 사고 발생 시 산림조합상조의 투명한 의전 행사와 함께 수목장(림)까지 연계된 원스탑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구조여서 고객중심 경영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됐다. iFA는 금융상품 포트폴리오(저축, 보험, 투자 등)를 제공하는 재무설계와 인슈테크(4차 산업기술을 접목한 보험서비스) 전문회사이다.

한편 산림조합상조는 58년 역사의 노하우와 친환경 장례 문화를 선도하는 수목장(림) 제휴 사업과 맞물려 ‘수목장 장례 보험’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산림조합상조는 최근 가입자 6만 회원 돌파라는 성과를 이뤄 낸 채널(상품) 믹스 전략의 확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이에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은 물론 정교한 CRM 분석을 통한 고객 관계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산림조합상조 관계자는 “산림조합상조 상품은 전국망을 갖춘 142개 산림조합을 통해서 손쉽게 가입할 수 있으며 상조 홈페이지의 전자인증 및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편리하게 가입이 가능하다”라며 “법인고객의 경우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임직원 복지에 최적화된 상품 가입도 가능함에 따라 홈페이지 내 법인고객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