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위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협약’
3년간 상생협력 프로그램 운영

롯데홈쇼핑이 20일 협력 중소기업에 2137억원을 지원하는 내용의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협약'을 동반위와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강철규 롯데홈쇼핑 윤리위원장,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 사장,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장, 한석재 (주)제이월드텍 대표, 조순용 한국TV홈쇼핑협회 회장.
롯데홈쇼핑이 20일 협력 중소기업에 2137억원을 지원하는 내용의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협약'을 동반위와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강철규 롯데홈쇼핑 윤리위원장,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 사장,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장, 한석재 (주)제이월드텍 대표, 조순용 한국TV홈쇼핑협회 회장.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롯데그룹 계열의 (주)우리홈쇼핑이 협력 중소기업 임직원을 위한 상생협력 프로그램에 동참했다. 우리홈쇼핑은 롯데홈쇼핑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동반성장위원회는 20일 우리홈쇼핑과 서울팔래스강남에서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롯데홈쇼핑과 우수 파트너사들이 소통하는 ‘롯데홈쇼핑 동반성장 Forum’ 행사에서 진행됐다.

롯데홈쇼핑은 협력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통한 임금격차 해소를 위해 향후 3년간 협력 중소기업과 종업원에게 총 2137억원 규모의 혁신주도형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부터 협력 중소기업 임직원의 임금 및 복리후생 지원을 위해 파트너사 임직원을 초청해 영화관람을 제공하는 파트너사 임직원 ‘시너지 데이’를 운영하고, 계열사 상품권 구매시 할인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체적 지원내용은 ▲대·중소기업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 등 혁신주도형 동반성장에 6억원 ▲경력단절여성 임금지원, 복리후생 지원 등 임금 및 복리후생 지원에 10억2000만원 ▲판로개척·채용박람회 지원 등 임금지불능력 제고에 21억원 ▲동반성장대여금 조성, 동반성장펀드운영 등 경영안정금융 지원에 2100억원 등이다.

키워드
#롯데홈쇼핑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