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혁신상 46개 포함,
IT 전문매체들이 선정하는 현장 어워드 198개 수상
'QLED 8K', '더 세로', '더 월' 등 스크린 3총사 최고 제품상 석권
'갤럭시 노트10 라이트', '갤럭시 크롬북', '큐브 냉장고'도 인기

삼성전자 개발·기획 담당자들이 2020년형 'QLED 8K'가 수상한 CES 혁신상과 현장 어워드 상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개발·기획 담당자들이 2020년형 'QLED 8K'가 수상한 CES 혁신상과 현장 어워드 상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삼성전자가 ‘CES 2020’에서 최고 제품상을 휩쓸었다.

삼성전자는 현지시간 7일에서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에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수여하는 ‘CES 혁신상’을 비롯해 IT 전문매체들이 선정하는 현장 어워드 198개를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9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TV 부문에선 ‘QLED 8K’, 마이크로 LED 적용 ‘더 월(The Wall)’,‘라이프스타일’ TV 모두 좋은 평가를 받았다.

‘QLED 8K’는 IT 전문매체인 테크레이더, AVS 포럼, 트러스티드 리뷰, 포켓린트, 지디넷 등에서 ‘CES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

테크레이더는 “2020년 최고의 기술 리스트에 단 하나의 제품을 올린다면 삼성의 QLED 8K를 꼽을 수 있을 것”이라며 “거의 눈에 보이지 않는 베젤, 뛰어난 밝기와 명암비까지 갖췄다”고 극찬했다.

2020년형 QLED 8K는 딥러닝 기술이 적용된 ‘AI 퀀텀 프로세서’와 화면의 99%까지 활용 가능한 ‘인피니티 디자인’, 8K 화질에 걸맞는 풍성한 서라운드 사운드 등으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TV와 사운드바를 연결해 사용할 때 두 기기의 스피커를 모두 활용해 최적의 사운드를 찾아주는 ‘Q-심포니’ 기능은 CTA가 수여하는 최고 혁신상을 받았다.

지난해 국내 출시에 이어 북미, 유럽 등 해외시장에 출시 예정인 ‘더 세로(The Sero)’도 주목을 받았다. 미국 주요 시사주간지 타임을 비롯해 IT 전문매체 리뷰드닷컴, 지디넷, 테크레이더 등은 ‘더 세로’를 ‘CES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

타임지는 “수많은 세로형 영상 콘텐츠들이 나오고 있는데, 삼성 ‘더 세로’가 시청 경험을 더 즐겁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언급했다. ‘더 세로’는 CTA 선정 ‘CES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더 월’은 IT 전문매체인 지디넷의 ‘CES 최고의 기술’, 포켓린트의 ‘CES 최고의 제품’ 등에 이름을 올렸다.

또 미국의 대표 일간지 월스트리트저널과 IT 전문매체 씨넷은 삼성전자의 ‘QLED 8K’, ‘더 세로’, ‘더 월’을 나란히 ‘CES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했다.

생활가전 부문에선 ‘패밀리허브’ 냉장고가 5년 연속 CTA가 선정하는 혁신상을 받았다. 이번 CES에서 새롭게 선보인 ‘큐브 냉장고’ 역시 호평을 받았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삼성전자의 큐브 냉장고를 ‘CES에서 만난 최고의 신제품’과 ‘최고의 생활가전’에 함께 선정했다. 큐브 냉장고를 와인, 맥주, 화장품을 최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세련된 냉장고로 소개하고,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한 IoT(사물인터넷) 기능도 호평했다.

모바일 부문에선 새롭게 공개된 ‘갤럭시 크롬북’과 ‘갤럭시 S10 라이트’, ‘갤럭시 노트10 라이트’ 등 다양한 제품이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됐다.

IT 전문매체인 기즈모도는 “‘갤럭시 크롬북’은 지금까지 만든 크롬북 중 가장 멋진 크롬북”이라고 평가했다. 이 제품은 씨넷의 ‘CES 최고의 노트북’, BGR과 엔가젯의 ‘CES 최고의 제품’ 등 20여개의 현장 어워드를 석권했다.

“뛰어난 성능과 다양한 기능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췄다”는 평가를 받은 ‘갤럭시 노트10 라이트’도 엔가젯의 ‘최고의 CES 제품’,‘최고의 모바일’ 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디지털트렌드의 ‘최고의 CES 기술’, 리뷰드닷컴의 ‘CES 에디터스 초이스’ 등도 수상했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5G’와 ‘갤럭시 S10 5G’ 제품 역시 CES 최고 혁신상 등을 받아 삼성전자의 5G 리더십과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창출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키워드
#삼성전자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