굼벵이 추출물 중금속 검사 완료
HACCP 인증 생산시설서 제품 생산
숙취 해소 ‘힘내라굼 굼벵이환’ 리뉴얼

‘힘내라굼’ 제품사진
‘힘내라굼’ 제품사진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식용곤충 전문기업 ㈜제이케이파트너스(대표 정희도, www.goomygoomy.com)가 굼벵이진액 ‘힘내라굼’과 숙취 해소제 ‘힘내라굼 굼벵이환’ 단박스를 출시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굼벵이진액 ‘힘내라굼’은 사물탕이라 불리는 작약, 천궁, 황기, 숙지황을 비롯한 계피, 감초, 대두, 생강 등의 한약재를 굼벵이 추출물과 함께 조합한 제품이다. 파우치 형태로 제작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따뜻하게 데워 마실 수 있다.

제이케이파트너스는 이와 함께 기존의 굼벵이환 패키지를 새롭게 리뉴얼한 ‘힘내라굼 굼벵이환’ 단박스도 함께 출시했다. 굼벵이환은 숙취 해소와 간 기능 개선에 뛰어나기에 ‘간을 보호하는 숙취해소제’라는 컨셉으로 리뉴얼한 제품이다. 숙취 해소시장의 젋은 층을 공략하기 위해 기존의 힘내라굼 환제품을 소량(5포)의 패키지로 구성했다.

회사측은 “굼벵이 추출물에 대한 중금속 성분 검사를 완료했으며, 모든 제품은 HACCP 인증 공장에서 생산해 신뢰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정희도 제이케이파트너스 대표는 “저희 제품은 몸을 따뜻하게 보호해주는 약재들과 활기를 불어 넣어주는 굼벵이를 조합해 한 첩의 보약처럼 마실 수 있다”면서 “올해부터 제품 성능‧효과 분석에 대한 연구를 강화해 식용곤충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을 염두에 둔 신제품들도 출시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