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여자탱크 인주연, 실력파 루키 강지선 입단

KLPGA 인주연 프로(왼쪽  두 번째)와 강지선 프로(오른쪽)가 2일 삼천리 스포츠단 입단식에서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KLPGA 인주연 프로(왼쪽 두 번째)와 강지선 프로(오른쪽)가 2일 삼천리 스포츠단 입단식에서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KLPGA 여자탱크 인주연 프로와 실력파 루키 강지선 프로가 올해 삼천리의 새식구로 이름을 올렸다.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는 2일, 경기도 오산 기술연구소에서 인주연 프로(23)와 강지선 프로(24)의 ‘삼천리 스포츠단 입단식’을 개최했다.

2014년 창단한 삼천리 스포츠단에는 현재 홍란(34), 김해림(31), 박채윤(26), 성지은(20) 프로 등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대표 프로골퍼들이 소속되어 있다. 이들은 삼천리그룹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으며 KLPGA 투어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날 입단한 인주연 프로는 ‘KLPGA 여자탱크’라는 별명으로 잘 알려져 있다. 2018년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첫 우승을 거둔 이래 꾸준히 우수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초등학교 시절 육상과 태권도로 시작해 중학생이 되면서 골프에 입문한 후 3년만에 전국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선수생활 6년만에 국가대표로 발탁되는 등 빠르게 성장하며 주목 받았다. 172cm의 큰 키에서 뿜어져 나오는 힘과 순발력, 호쾌한 장타력으로 ‘힘주연’이라는 또 다른 별명이 있다.

지난해 6월 삼천리 스포츠단에 합류한 강지선 프로의 입단식도 함께 이뤄졌다. 강지선 프로는 어린 시절 100미터 달리기와 멀리뛰기 선수로 활동했으며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골프를 유학한 독특한 이력을 가졌다. 미국 유학 때 NJCAA(전미전문대학스포츠연맹) 여자부 골프 1위를 차지해 뛰어난 기량을 선보고, 지난해 삼천리 스포츠단에 발탁됐다. 2019년에는 드림투어를 거쳐 2020년 정규투어 시드권을 획득하는 등 올해 활약이 더 기대되는 선수다.

이날 입단 선수들은 “우리나라 스포츠 발전에 적극 앞장서고 있는 삼천리 스포츠단의 일원으로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삼천리 가족의 든든한 응원에 힘입어 2020년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삼천리그룹은 삼천리 스포츠단 선수들의 실력 향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선수들도 우수한 성적과 함께 우리나라 골프를 이끌어 가고 있다.

홍란 프로는 최근 8년 만의 정규투어 우승으로 통산 4승을 기록했다. KLPGA 300 경기 출전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는 등 베테랑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높였다.

해림 프로는 동일대회 3연패 기록과 함께 통산 7승을 거뒀고, 박채윤 프로는 올해 메이저대회인 ‘한화클래식’에서 우승하며 통산 2승의 메이저퀸으로 거듭났다.

한편, 삼천리는 ‘KLPGA-삼천리 투게더 꿈나무대회’를 매년 개최해 전국의 초·중·고 유망주들이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삼천리 꿈나무 아카데미를 통해 소수정예의 꿈나무를 발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골프 저변 확대에 이바지하고 있다.

삼천리 스포츠단 입단식 기념 촬영 모습. (뒷줄 왼쪽 4번째부터 지유진 감독, 홍란, 박채윤 프로, 오른쪽 3번째부터 성지은, 김해림 프로, 앞줄 왼쪽 1번째 강지선 프로, 오른쪽 1번째 인주연 프로)
삼천리 스포츠단 입단식 기념 촬영 모습. (뒷줄 왼쪽 4번째부터 지유진 감독, 홍란, 박채윤 프로, 오른쪽 3번째부터 성지은, 김해림 프로, 앞줄 왼쪽 1번째 강지선 프로, 오른쪽 1번째 인주연 프로)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