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문쾌출 전국보일러설비협회 회장
[신년사] 문쾌출 전국보일러설비협회 회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사광익의 자세로 위기를 극복합시다
문쾌출 회장
문쾌출 회장

에너지 산업계에 종사하는 임직원 여러분! 먼저 저희 협회에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아낌없는 성원과 후원에 힘입어 무사히 2019년 己亥年을 마감하고 2020년 庚子年을 맞이하게 됐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협회의 활동에 적극 동참해주시고 변함없이 전국보일러설비협회를 사랑해 주신 회원 여러분, 그리고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협회의 든든한 후원과 성원으로 버팀목이 되어주신 관계기관과 관련업계 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들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올립니다.

지난 한해를 돌아보면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국제적으로는 보면 한반도란 지정학적 위치로 인해 우리나라를 끊임없는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런 대외의 파고를 극복하려면 모두가 경각심을 갖고 집사광익(集思廣益)의 자세를 견지하며 역량을 결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개발원(KDI)에 따르면 2020년 경제성장률 역시 지난해 보다 0.3% 증가한 2.3%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장기적 저성장 국면에서 서민들이 느끼는 어려움은 더욱 깊어질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대내외 수많은 어려움 속에도 우리 스스로가 각자의 역할들을 충실히 하다보면 서로에게 힘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우리 시공인들도 에너지효율향상과 가스안전사고예방에 대한 실천의지를 다시 한 번 가다듬고,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면서 전문시공인으로서 갖고 있는 재능으로 국가와 지역사회에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며 사회적 역할을 다 하겠습니다.

경자년(庚子年) 흰 쥐띠 해입니다. 흰색은 우리나라에서는 색 중의 으뜸으로 태양, 빛, 희망을 의미합니다. 또 쥐는 꾀가 많고 영리해 생존력이 뛰어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경기가 저성장으로 어려움이 있지만 희망을 갖고 현명하게 헤쳐나가시면서 소망하시는 일들을 뜻대로 성취할 것이라 믿습니다. 다시 한번 새해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한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