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기협력재단 23일 경상북도·화성산업과 업무협약

(왼쪽부터)김순철 협력재단 사무총장, 이인중 화성산업 회장, 이철우 경북 도지사, 이종원 화성산업 사장이 협약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김순철 협력재단 사무총장, 이인중 화성산업 회장, 이철우 경북 도지사, 이종원 화성산업 사장이 협약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대구 경북지역 건설사인 화성산업이 농어촌상생협력기금으로 5억원을 출연, 농어촌 지원에 나선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23일 경상북도 및 화성산업과 대구경북 상생본부(구 도청)에서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지원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화성산업은 농어촌상생협력기금으로 5억원을 출연하고, 경북도 및 협력재단과 함께 고령 농어업인의 농수산물을 구매해 복지시설 등에 지원하는 ‘농산물 나눔프로젝트’를 추진한다.

화성산업은 지난 1958년 설립 이래 지역 대표 건설사로서 인재양성, 사회복지, 환경보전, 문화예술지원 등 크고 작은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2016년에는 대구·경북 50년 명문 장수기업으로 선정 되기도 했다.

화성산업은 지난해 11월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 20억원을 출연해 지역 중소기업의 생산설비 개선 및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인중 화성산업 명예회장은 “농어업·농어촌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돕기 위해 농어촌기금을 출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경북 농어업 발전을 위해 미력이나마 돕겠다” 고 밝혔다.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은 자유무역협정(FTA) 이행으로 피해를 입거나 피해 우려가 있는 농어촌농어업 지원을 위한 민간기금으로 협력재단이 운영관리하고 있다. 기금사용의 용도와 목적을 지정할 수 있어 출연시 농어촌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지원사업이 가능하며, 법인세 감면(10%)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키워드
#화성산업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