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분권, 얼마나 아십니까?”
“지방분권, 얼마나 아십니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10일 ‘리얼 콘서트’ 개최
토크쇼, 연극공연 등 통해 시민과 소통
지방분권 아카데미 ‘리얼 콘서트’ 포스터
지방분권 아카데미 ‘리얼 콘서트’ 포스터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서울시의회 지방분권TF 주관으로 오는 10일 오후 2시 서울시립미술관 전시동 지하 세마홀에서 지방분권 아카데미 ‘리얼 콘서트’가 개최된다.

‘지방분권, 알아야 바꾼다!’라는 부제의 이번 지방분권 아카데미 리얼 콘서트는 시민, 지방의회의원 및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기존의 강의 형식의 교육이 아닌 토크쇼, 연극공연, 퀴즈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방분권 실현 필요성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의 인사말을 시작해 서울시의원과 시민과의 토크쇼, 지방분권을 주제로 한 연극 공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 사이에 관객참여형 퀴즈쇼 및 노래공연 등 다양한 행사도 준비돼 있다.

시민과의 토크쇼에 출연하는 김정태 지방분권TF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지방분권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지속적으로 시민들과 지방분권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지방분권 실현이 곧 시민의 삶을 바꾸는 길이라는 인식이 널리 확산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방분권TF 관계자는 “이번 지방분권 콘서트를 통해서 지방분권에 대한 시민들과의 공감대 형성뿐만 아니라 서울시를 포함해 전국에서 참여한 지방의회의원 및 관계자들의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토크쇼에 이어 준비된 연극은 지방의회의 숙원 과제인 정책지원 전문인력의 도입과 인사권 독립이라는 다소 어려운 주제를 전문 배우와 관객이 함께 참여하는 형식의 공연을 통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서울시의회 지방분권TF는 지방분권 7대 과제 마련, 지방의회법 국회 공동 발의 및 서울시의회 책임성·청렴성 강화를 위한 자정결의안 등 지방의회의 위상정립과 지방분권의 실현을 목표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