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학계 구성된 평가단의 엄격 심사 통과

사무가구 전문기업 코아스의 파주공장.
사무가구 전문기업 코아스의 파주공장.

[중소기업투데이 조재강 기자] 사무가구 전문기업 (주)코아스(대표 노재근)는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코아스는 올해까지 총 6차례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소비자에게 서비스품질이 우수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2001년에 도입된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개발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업계·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심사를 한다. 심사단은 ▲서면평가  ▲현장평가  ▲암행평가 등 객관적이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서비스 품질 및 고객만족 경영이 탁월한 우수기업·기관에 인증서를 수여한다.

코아스는 이번에  ▲리더십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고객 정보 시스템  ▲고객접점 서비스 운영관리  ▲인적자원 및 조직관리  ▲효과적인 자원 활용  ▲서비스 경영성과 등 7개 평가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코아스는 지난 2001년 도입된 이래로 6차례(2004년·2007년·2010년·2013년·2016년·2019년)나 인증을 받았다.

코아스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코아스만의 고객 만족 경영이 6회 연속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위한 기술과 제품을 연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