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서 성과 인정 받아
신뢰 기반의 지속 가능 경영 기틀 마련했단 평가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앞줄 왼쪽에서 5번째)가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앞줄 왼쪽에서 5번째)가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조재강 기자] NS홈쇼핑 도상철 대표이사가 지난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최고경영자상’을 받았다.

올해 32회째를 맞이하는 ‘2019 한국의 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며, 혁신을 바탕으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면서 존경과 신뢰를 받는 기업을 선별해 수여하는 상이다. 그중 최고경영자상은 탁월한 리더십으로 혁신 활동을 이끌어 온 최고경영자(CEO)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도상철 대표는 2007년 취임한 이래 12년간 NS홈쇼핑의 성장을 견인한 경영 성과와 신뢰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 경영의 기틀을 만든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도 대표는 식품 의무 편성 비중 60%라는 제약 속에서도 먹방과 쿡방 등 트렌드를 만들고, 오늘날 가정간편식(HMR)의 원조가 되는 혁신적인 홈쇼핑 식품을 개발 및 발굴하며 회사의 규모를 키워왔다. 그 결과 업계 최저 반품률과 최고 전환율을 기록, NS홈쇼핑은 높은 영업이익을 내세우며 2015년 주식시장에도 상장했다.

또 취임 초부터 협력사와의 신뢰를 강조해온 도 대표는 회사 내부에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문화 정착에도 힘써, 2018년에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홈쇼핑 업계 최고 등급인 자율준수 프로그램 AA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도 얻었다.

도 대표는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앞장서 왔다.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지원과 ‘농업인의 날 캠페인’, ‘생태환경축제 개최’ 등 시민들의 인식 개선과 참여를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도 대표는 이날 시상식에서 “고객과 협력사의 신뢰, 임직원의 창조적 변화와 끝없는 도전이 있었기에 NS홈쇼핑의 성장이 가능했다”라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으로 구축한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과 협력사, 임직원 모두가 함께 행복하고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기업 생태계를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시상식에서 지난해 이어 ‘2019 한국의 경영대상 지속 가능 경영 부문’ 종합대상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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