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봉사단, 19일 지역주민과 취약계층 김장행사
김장김치 2000포기, 홀몸어르신 등 440여 가구 전달

SK머트리얼즈 행복나눔봉사단이 19일 가흥2동 주민들과 함께 취약계층을 돕기위한 김장을 하고 있다.
SK머트리얼즈 행복나눔봉사단이 19일 가흥2동 주민들과 함께 취약계층을 돕기위한 김장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반도체 특수가스 소재전문기업 SK머트리얼즈 행복나눔봉사단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취약계층을 위한 ‘행복 김치 나눔’ 봉사를 통해 취약계층 440여 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한다.

SK머티리얼즈(대표이사 장용호)는 19일 경북 영주시 가흥 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행복 김치 나눔’ 봉사 활동을 펼쳤다. SK머티리얼즈 행복나눔봉사단 임직원 40명은 재료 손질에서부터 배추 절이기, 양념 만들기, 버무리기, 포장 등 모든 과정에 참여해 가흥2동 주민들과 함께 김장 김치 2,000포기를 담갔다. 이날 사용한 김장 재료들은 모두 본사가 위치한 영주 지역 농산물을 사용했다.

이렇게 마련된 김장 김치는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의 도움을 받아 지역내 홀몸어르신을 비롯해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등 취약계층 44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장에 참여한 손병헌 SK머티리얼즈 생산본부장은 “행복 김치 나눔이 주민들의 겨울나기에 작지만 따뜻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가겠다.”고 고 말했다.

한편, SK머티리얼즈는 매년 연말 쌀, 김치, 연탄 등 월동 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지역 취약 계층에게 전달하는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도 이번 김장 김치 외에 12월 영주시에서 생산한 햅쌀 3톤(20kg, 150포)과 연탄 10000장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