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공식 쇼핑몰 ‘나비엔하우스’ 지원서비스 개시
주거환경·난방평수에서 가격에서 설치까지 맞춤정보 제공

경동나비엔이 공식쇼핑몰 나비엔 하우스를 통해 제공하는 보일러 구입지원 서비스.
경동나비엔이 공식쇼핑몰 나비엔 하우스를 통해 제공하는 보일러 구입지원 서비스.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궁금했던 보일러 구매에 대한 모든 것, 이제 ‘나비엔하우스’에서 확인하세요!” 주거 환경, 난방 평수에서부터 예상되는 설치가격까지 보일러를 구입하는 과정에서 겪게 될 소비자들의 모든 궁금증을 한방에 풀어줄 온라인 창구가 생겼다.

국가대표 콘덴싱기업 경동나비엔이 새로운 변화를 위한 또 한번의 도전을 시작했다. 13일부터 고객들이 온라인을 통해 편리하게 보일러를 구입할 수 있도록 공식 쇼핑몰인 나비엔하우스(www.navienhouse.com)를 통한 맞춤형 보일러 추천, 견적 접수 및 상담지원 서비스를 시작한 것.

온라인을 통한 제품구입이 이미 일상화된 사회적 트렌드 변화에도 불구, 그동안 보일러 제품은 온라인 구매가 쉽지않은 제품으로 치부돼 왔다. 그나마 온라인을 통한 구매도 대부분이 설비업체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일부 사이트에서만 가능했고, 그마저도 설치비가 제 각각이라 구매과정에서 소비자가 바가지를 쓰는 등 피해를 입는 경우까지 생겨나며 온라인 구매가 쉽지않은 제품군으로 분류돼 왔다.

경동나비엔이 이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보일러 업계에서는 가장 먼저 자사 공식 쇼핑몰을 통해 보일러 구입의가이드라인을 제시키로 했다. 소비자에게 보다 공신력 있는 보일러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공식 쇼핑몰과 연계된 온라인 파트너에게 소비자를 연결해 보다 편리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키로 했다.

사실 이 같은 변화는 경동나비엔의 최근 행보와 무관치 않다. 주력제품인 보일러 외에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를 지향하며 B2C제품인 온수매트를 비롯 청정환기 등 회사가 사업범위를 더욱 다각화해 나가고 있는 만큼 전통적인 산업의 틀을 전환하기 위한 새로운 의지라는 표명한 것이란 평가다. 특히 소비자들이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마케팅 방식을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맞춰 전환하는 등 마케팅 전략과 전술을 전환했다는 분석이다.

때문에 회사 공식 쇼핑몰 나비엔하우스를 활용, 보일러에 대한 구입 견적 제시 및 상담접수를 지원하는 동시에, 콜센터까지 활용해 동일한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보일러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나비엔하우스에 접속한 후 보일러 제품과 자신의 집의 난방 환경을 선택하고, 주택 평수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선택한 조건에 최적화된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제품을 선택하면 일반적인 설치 환경을 기준으로 설치비를 반영한 표준 가격을 확인할 수도 있으며, 이후 상담접수를 클릭해 주소 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집에서 가장 가까운 대리점이 자동으로 연결돼 구매에 관한 상담과 설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만약 구입을 희망하는 제품이 환경부가 진행하는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보급 지원사업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지원 사업에 대한 안내도 제품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용서 영업본부장은 “에너지 절감과 환경 보호라는 큰 방향성을 유지하면서 경동나비엔은 독자적인 기술로 고객들에게 보다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온라인 구입 지원 서비스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출시될 다양한 제품들 역시 온라인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나비엔 하우스를 통해 제공되는 보일러 구입지원 서비스.
나비엔 하우스를 통해 제공되는 보일러 구입지원 서비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