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친환경 고부가가치 철강재···고객과 함께 미래 건설시장 선도
강건재 고객사들과 함께 브랜드 제품 개발 및 공동마케팅 추진
Innovation+Value+Built 합성어···강건재 가치 제고 의미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포스코가 고객사와 함께 강건재 통합브랜드인 ‘이노빌트(INNOVILT)’를 내놓으며 건설시장에서 철강 프리미엄화를 추진한다.

포스코는 12일 서울 강남 포스코센터 아트홀에서 강건재 주요 고객사 및 박명재·정인화 국회의원과 김현철 산업부 철강세라믹 과장 등 정부 관계자, 건설관련 학·협회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프리미엄 강건재 통합 브랜드 이노빌트(INNOVILT) 론칭 행사를 열었다.

강건재는 빌딩, 주택과 같은 건축물이나 도로, 교량 등 인프라를 건설하는 데 사용되는 철강제품을 말한다. 건축물의 골격이 되는 강건재는 밖으로 드러나지 않고, 혹시 보이는 부분이 있더라도 전문지식이 없으면 어떤 철강사의 제품으로 만든건지 알아보기 어렵다.

이에 포스코는 자사 철강제품을 이용해 강건재를 제작하는 고객사들과 함께 건설 전문가 뿐만 아니라 최종 이용자도 쉽게 알아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강건재 통합브랜드를 출범시켰다고 설명했다.

이노빌트(INNOVILT)는 ‘Innovation(혁신)’, ‘Value(가치)’, ‘Built(건설)’을 결합한 합성어로, 친환경성과 독창성을 담은 미래기술 혁신을 통해 강건재의 가치를 높이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날 행사에서 포스코와 고객사는 ‘Build the Next, Let`s INNOVILT’를 슬로건으로 발표하고, 편리하고 안전한 건설시장을 선도해 나가기로 했다.

포스코는 통합브랜드 론칭과 함께 건설 실무자가 포스코의 강건재 제품으로 3차원 입체설계 및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이노빌트 스마트 플랫폼(https://innovilt.posco.com/)을 구축했다. 오는 29일에는 서울 강남 도산공원에 위치한 포스코건설 더샵갤러리에 이노빌트 전시홍보관을 오픈할 예정이다.

포스코 장인화 철강부문장은 “철강재 공급과잉, 경제성장 지수 둔화 등 악재 속에서 이번 통합 브랜드를 통해 고객과 상생으로 위기를 헤쳐 나가고자 한다”며 “시장의 요구에 맞는 고품질, 고부가가치 제품을 만드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고객사와의 꾸준한 동반성장을 통해 강건재 시장 신뢰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스코는 자사 강재가 100% 사용된 강건재 고객사 제품 중 기술성, 시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이노빌트(INNOVILT) 제품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후보군에는 내구성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갖춘 건축용 내외장재와 지진에 강하며 공기를 단축해주는 건축구조용 제품, 도장이 필요없어 친환경성이 뛰어난 도로 및 교량용 제품, 고기능 강재와 고유 솔루션이 접목돼 공사비를 줄여주는 토목기초용 제품 등이 포함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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