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산림청장배 전국산악스키대회 개최
제14회 산림청장배 전국산악스키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청태산휴양림, 산악스키로 즐기는 막바지 설경
2017년 개최된 산림청장배 전국산악스키 대회 모습.
2017년 개최된 산림청장배 전국산악스키 대회 모습.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제14회 산림청장배 전국산악스키대회가 오는 3일 청태산자연휴양림에서 개죄된다.

(사)대한산악스키협회가 주관하고 산림청(청장 김재현)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남녀 장년부, 청년부, 주니어부 등 6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청년부 코스는 15㎞ 내외, 장년부와 주니어부 코스는 10㎞ 내외이며 국내·외 산악스키 동호인 등 산악스키를 즐기는 사람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특히 대회에 참가자들을 자연휴양림 내 임도와 등산로를 활강하면서 숲속 설경과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또 대회에서는 산간지역 겨울철 이동수단으로 사용했던 설피를 신고 눈 위를 달리는 ‘설피달리기’와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눈썰매 타기’ 등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산악스키협회 누리집(http://kafsma.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류광수 산림청 차장은 “이번 대회는 국민들에게 다양한 산림레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산림청은 산림레포츠의 저변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림청장배 전국산악스키대회’는 산림레포츠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열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