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오전 인천 남동구 영림산업 전시장에서 간담회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박남춘 인천시장 등 참석

중기중앙회가 6일 오전 개최한 간담회에서 박남춘 인천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중기중앙회가 6일 오전 개최한 간담회에서 박남춘 인천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6일 오전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영림홈앤리빙 인천갤러리(영림산업 전시장)에서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을 초청해 중소기업인과의 정책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심승일 중기중앙회 부회장, 오중석 인천중소기업회장, 신성식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인천지역 업종별 중소기업 대표, 시청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선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조례 제정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 예산 지원 ▲인천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제도 신설 ▲지역 中企제품 구매시 ‘협동조합 추천제도’ 활용 ▲지역 제한 입찰을 통한 중소기업 판로지원 등 인천지역 중소기업과 협동조합의 애로해소를 위한 14건의 과제들이 건의됐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전세계가 직면한 경제위기 속에서 대외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는 그 어려움이 배가 되는데, 이러한 상황에서도 지역 중소기업은 기술개발, 해외시장 진출 등 어려움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제조업 비중이 높은 인천지역 중소기업과 협동조합의 경우 인천시가 나서서 경제 활력과 민생 안정에 도움을 주는 정책적 지원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은 “건의사항 중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조례 제정은 11월 열리는 의회에서 제정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여타 건의사항들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