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 시니어부문 선발대회
김남원 시니어 모델 수강생 ‘선’ 입상 ‘쾌거’

제14회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 시니어부문 선발대회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니어벤처협회]
제14회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 시니어부문 선발대회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니어벤처협회]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시니어벤처협회가 중장년 시니어의 창직 일환으로 실시한 ‘시니어 문화학교 프로그램’이 운영된지 두 달만에 ‘반짝’ 성과를 달성했다.

(사)시니어벤처협회(협회장 신향숙)는 지난달 30일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제14회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 시니어부문 선발대회’에서 김남원 시니어 모델이 본상에서 ’선‘에 입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김남원 시니어 모델은 시니어벤처가 지난 9월에 개강한 ‘시니어 문화학교 시니어모델과정’ 수강생으로 첫 출전에 입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라희 한복모델 시니어 선발대회 조직위원회장은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 시니어부문 선발대회는 끼와 재능 그리고 잠재력을 지닌 많은 시니어 분들이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선’에 입상한 김남원 시니어 모델은 “대기업에서 39년간 근무하고 올해 3월 은퇴 후에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시니어 모델 꿈을 안고 동료들과 시니어문화학교 프로그램을 수강하게 됐는데, 입상까지 하게 돼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니어문화예술학교는 사단법인 시니어벤처협회 문화예술 교육기관으로 중장년 시니어들이 모델, 연기자, 합창단원, 유튜버 등으로 활동하면서 보람을 느끼고 유익한 인생 후반기를 맞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초과정은 3개월 12주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VOGUE, ELLE 등 매거진 및 광고의 전문 모델 하영진 교수, 전문모델 이기웅 교수, 연출가이자 연기자 김형태 교수, 성악가 김승곤 교수, 기획가 박병조 교수 등으로 교수진이 구성돼 있다.

오는 12월부터 시작하는 2기 수강생 모집 문의는 시니어벤처협회 또는 시니어 문화예술학교(02-508-152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