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산업, 22일 MVIT기반 응용특허 2건 특허 등록
동영상으로 건물 시공부터 유지보수까지 통합관리

작업자들이 현장에서 오버홀 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
작업자들이 현장에서 오버홀 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대성산업(회장 김영대)이 동영상 기반 통합 관리 방법인 MVIT(Mobile Video Information Technology) 특허를 바탕으로 세계 시장 진출을 시도한다.

대성산업은 ‘동영상 기반의 제조 및 A/S 통합 관리 방법(Method for integrated management including manufacture and A/S of based on video) 및 동영상 기반의 설비운영 및 오버홀에 대한 통합 관리 방법(Method for integrated management including operation and overhaul of based on video)’ 2건의 특허가 등록됐다고 22일 밝혔다.

2년 전 등록된 ‘동영상 기반 건물시공 및 유지보수 통합 관리 방법’ 특허는 현재 러시아 출원 등록을 마쳤으며, 미국, 중국, 일본, EU에서도 출원 심사가 진행중이다. 대성산업은 이 기술을 기반으로 앞으로 동영상을 기반으로 한 통합 관리 방법(MVIT)을 세계 시장에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등록이 결정된 특허가 MVIT를 기초로 기존 특허가 건물 시공 단계부터 유지보수까지 일련의 과정을 투명하게 동영상으로 제작, 관리하는 것이라면 이번 신규 특허는 이를 제조 및 A/S, 설비운영과 오버홀(Overhaul, 종합적인 분해점검)에 대한 관리 영역으로까지 확대, 발전시킨 것이다.

이 기술을 활용할 경우 투명하면서도 안정적인 동영상 기반 관리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고객 신뢰를 제고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시공과 유지보수 과정에서 얻은 데이터, 경험, 지식, 노하우는 유사한 다른 현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성산업 MVIT 관계자는 “이 특허 기술은 기존 건설 및 시설물 관리사업(FM사업)뿐만 아니라 제조 및 A/S, 발전소 설비 운영에까지 확대할 계획”이라며 “품질과 안전에 대한 중요성과 인식이 확산되는 요즘 동영상을 활용한 통합 관리 솔루션(MVIT)은 기업의 새로운 방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장 직원이 제품 제조 과정을 계측기를 이용해 점검하고 있다.
현장 직원이 제품 제조 과정을 계측기를 이용해 점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