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판, 선재, 열연, 냉연, 전기강판 등 13개 철강제품군에 환경성적표지 인증
후판은 저탄소제품 인증도 받아···연간 113만톤 온실가스 감축 기여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포스코가 생산하는 모든 철강제품이 환경부로부터 ‘환경성적표지(EPD, Environmental Product Declaration)’ 인증을 획득했다.

포스코는 올해 1월 국내 최초로 후판, 선재 등 5개 제품군에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은데 이어 열연, 냉연, 전기강판 등 8개 제품군에 대해 추가 인증을 받아 모든 철강 제품군에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환경성적표지는 소비자에게 제품생산이 환경에 미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고 환경친화적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환경부가 2001년 도입한 제도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한 제품을 건축물에 적용할 경우, 녹색건축인증(G-SEED) 심사시 가점 혜택이 주어지며, 녹색건축물로 인증이 되면 용적율 등 건축물기준 완화 및 세금감면 등의 혜택을 받는다.

포스코는 환경성적표지 인증에 이어 지난 7월 후판제품에 대해 국내 철강사 최초로 환경부의 저탄소제품 인증도 획득했다. 저탄소제품 인증은 동종 제품에 대해 탄소배출량이 평균보다 낮은 기업의 제품에 부여된다.

포스코는 오는 11월 열연제품에 대해서도 인증을 획득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저탄소제품인 후판과 열연제품(내수 판매량 1000만톤 기준)의 연간 온실가스 감축량은 약 113만톤 이상으로, 30년생 소나무 약 1억7000만 그루가 연간 흡수하는 양이다.

키워드
#포스코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