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후 여의도 중기중앙회서
中企 에너지 효율향상 위해 공동노력키로

한국에너지공단 이상홍 부이사장(사진 왼쪽)과 중기중앙회 서승원 상근부회장이 MOU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이상홍 부이사장(사진 왼쪽)과 중기중앙회 서승원 상근부회장이 MOU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25일 오후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과 중소기업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함께 중소기업 에너지 효율향상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을 통한 경쟁력 강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무료 에너지 기술지도 및 시설개체 지원 ▲에너지절약 정보 협력 네트워크 구축 ▲스마트 에너지 팩토리 확산 등 중소기업 에너지 효율향상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게 된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협동조합 중심의 회원 네트워크를 활용해 사업설명회 개최 등 중소기업 지원사업 홍보에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절감 기술지도, 지원사업 연계 등 기업의 에너지절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미 양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중소기업 에너지비용 절감을 위한 지원사업 공동설명회(7월)’와 상생형 스마트공장 도입기업 등 5개 중소기업에 대한 ‘에너지 무료진단(10월)’을 공동으로 추진한 바 있다.

키워드
#중기중앙회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