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개최
오는 30~31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2019 소상공인기능경진대회’ 포스터
‘2019 소상공인기능경진대회’ 포스터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전국 업종의 부문별 소상공인들의 기능을 겨루는 ‘소상공인 기능 경진대회’가 열린다. 현장에서 작품을 제작, 심사해 최고의 기능인을 선별하는 만큼 자긍심 고취는 물론이고 업계 발전에도 이바지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이 주관하는 ‘2019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가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제2전시관 제10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에서는 ▲한국맞춤양복협회 ▲한국플로리스트협회 ▲한국펫산업소매협회·한국애견협회 ▲아시아외식연합회·조리기능장협회·한국선물포장협회 ▲한국피부미용업협동조합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한국이용사회중앙회 등이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능인을 선발하게 된다.

소상공인연합회는 기능경진대회 참가자 중 뛰어난 기술력뿐 아니라 마케팅, 서비스 등이 우수한 소상공인을 발굴, 소상공인 공동브랜드 K-Tag 그랑프리상과 명인칭호를 수여할 계획이다. 그랑프리상 수상자는 자동적으로 K-Tag 명인으로 인증되며 업체에 대한 마케팅 및 홍보의 특전도 주어진다.

아울러 소상공인연합회는 명장들이 만든 작품 전시, 애견 컨테스트 및 맞춤양복 체험행사, 고객 피부진단, 바버샵 체험부스, 바리스타 체험부스, 선물포장 체험, 컬러링 아트 체험, 반려견 무료 미용, 리빙플라워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했다.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는 세계적으로 이름난 소상공인들의 손끝 기술의 역량을 더욱 제고하고 자긍심을 고취해 대한민국 소상공인의 우수함을 알리는 자리”라며, “무료로 개방되는 축제의 장에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다양한 체험행사에 참여해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더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소상공인 주간’은 ‘힘내라! 소상공인, 가치삽시다 대한민국!’주제로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