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특위, ‘산림자원순환환형 임업실현 방안’ 주제로

농특위 박진도 위원장
농특위 박진도 위원장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 특별위원회(이하 농특위, 위원장 박진도)가 오는 29일 오후 3시 30분 농특위 대회의실에서 산림정책의 틀을 전환하기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지속가능한 저탄소사회를 위한 산림자원순환형 임업실현 방안’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농특위가 진행 중인 산림정책 연구용역에 대한 중간보고회의 성격도 겸하고 있다.

토론회에서는 KREI(한국농촌경제연구원) 산림정책연구센터 민경택 센터장의 주제발표를 진행하고 이후 한국목재공학회 한규성 회장(충북대 교수), 한국산림과학회 최정기 수석부회장(강원대 교수), 한국임업인총연합회 이상귀 정책실장이 패널로 참석해 지정 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농특위 위원과 산림관련 전문가, 임업 기관․단체 대표로 구성된 산림TF 팀원들과 관련부처 공무원들이 종합토론을 통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진도 위원장은 “산림은 신(新)기후변화체제에서 저탄소사회를 만드는 최고의 수단이며, 양질의 일자리를 대거 창출할 수 있는 보물창고이자 우리의 미래라고 생각한다.”며 “토론회를 통해 산림경영을 활성화하고 산촌의 활력을 증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정책방안이 도출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