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

중소기업투데이 창간 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중소기업투데이는 2017년 10월 19일 창간하여 중소기업 생태계 구축 및 기업가 정신 확산을 위한 언론문화의 지평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중소기업의 경제모델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중소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등 독자들의 다양한 욕구와 기대치에 적극 부응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독자와의 호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임직원 여러분의 신념과 열정이 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특히 여성경제 활성화를 위해 끊임없는 관심과 깊이 있는 기사를 보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나라 여성기업은 147만 개로, 전체 사업체의 약 40%를 차지합니다. 여성 특유의 강점인 공감과 배려는 다가올 미래 세대를 대응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여성기업인들 중에도 제품의 품질은 뛰어나지만, 판로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사들이 종종 있다. 이들이 지원하고자 저희 협회에서는 지난 2016년 ‘여움(YEO:UM)’이라는 인증브랜드를 론칭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판로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여움’은 여성의 꿈이 ‘움’트다. 여성기업이 세상을 ‘움’직인다 라는 두 가지 의미를 갖고 있다.

앞으로도 중소기업투데이가 여성경제 관련 정책과 제도, 유망한 여성기업 발굴 등에 힘써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중소기업투데이 창간 2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진정한 언론의 역할을 다해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독자들에게 사랑받는 언론사로 무한히 발전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