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건준 벤처기업협회 회장

안건준 벤처기업협회 회장
안건준 벤처기업협회 회장

중소기업투데이의 창간 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창간 이후 벤처업계의 크고 작은 현안들을 신속하고 심도있게 다룸으로써 벤처기업인들에게 힘이 되어주신 데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금 우리 경제는 세계 경기침체의 장기화와 미‧중 무역전쟁, 일본의 무역규제 등으로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더욱이 벤처업계는 전근대적인 법‧제도와 거미줄 규제, 획일적 노동정책 추진 등으로 이미 오래전부터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이에 벤처기업협회는 우리 경제, 벤처업계가 직면한 위기의 돌파구로써 선순환 벤처생태계(창업-성장-회수-재투자)를 조성하는 데 주력해왔습니다. 또한 국회에서 계류 중인 ‘벤처기업법’과 ‘벤처투자촉진법’의 조속한 처리, 대기업과 벤처기업이 ‘윈-윈’할 수 있는 한국형 혁신생태계 조성, 신산업 육성을 위한 규제 혁신 등 시급한 사안들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앞으로도 협회는 중소벤처기업이 활력과 역동성을 회복할 수 있도록 선순환 벤처생태계를 구축하고 혁신 벤처정책을 제시해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선 언론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인 만큼, 중소기업투데이에서도 대한민국 벤처생태계가 건강하게 단단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