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헤링 아시아 100대 기업’ 선정
배달시장 바꿀 혁신적인 시스템 ‘각광’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구글, 유튜브, 알리바바, 트위터의 공통점은? 바로 국제적으로 유명한 IT전문 매체 ‘레드헬링’으로부터 혁신 기술과 사업성공 모델로서 인정받아 유망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지금은 누구나 아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스마트 배달통을 개발한 벤처기업 ‘뉴코애드윈드’ 유망기업으로 선정되면ㅅ, 이들과 같은 길을 걸을 수 있을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벤처기업협회 회원사 ㈜뉴코애드윈드(대표이사 장민우)는 레드헤링으로부터 ‘RED-HERRING ASIA 100 WINNER’ 기업으로 10일 선정됐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레드헤링은 1996년부터 매년 전 세계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유망 기업 100개사를 선정해 왔다. 100대 기업은 1000여 개 기업을 선별한 후 별도의 심사를 거쳐 대륙별로 최종 선정을 한다.
알렉스 뷰 레드헤링 회장은 뉴코애드윈드에 대해 “전세계 배달시장의 기본 구조를 바꿀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으로 평가된다”며 “향후 디디박스 시스템을 통해 변화돼 가는 배달시장의 미래 모습을 보게 될 것을 우리는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장민우 뉴코애드윈드 대표는 “제품 론칭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우리의 기술력과 비즈니스모델을 인정받아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업계관계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도록 배달시장 생태계를 바꾸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뉴코애드윈드가 개발한 ‘디디박스’는 오토바이 배달통에 ICT 기술을 접목시켜 배달대행원이 앱을 통해 주문을 접수하면 주문자(자영업자) 상호로 디스플레이에 실시간 반영되는 스마트 배달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