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 식품산업의 미래를 모색한다’
‘농어촌 식품산업의 미래를 모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벤처기업協, 농어촌벤처포럼 개최
지난 5월 16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제31회 농어촌벤처포럼’의 모습.
지난 5월 16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제31회 농어촌벤처포럼’의 모습.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사)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는 오는 24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후원하는 ‘제32회 농어촌벤처포럼’(의장 서윤정)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대한민국 농어촌 식품산업의 미래와 공유경제’로, 농어촌 식품창업 성공사례와 공유경제 실현사례를 살펴보고 식품산업의 미래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포럼의 주제 발표는 이정인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센터장과 임은정 ㈜삭비즈 대표가 맡아 각각 ‘식품산업·창업의 미래와 트렌드’, ‘공유경제를 통해 본 식품산업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어 김우성 농업회사법인 우성㈜ 대표와 김용현 ㈜푸마시 대표가 각각 ‘식품창업 성공사례’와 ‘공유경제 실현사례’를 소개한다.

패널토론에서는 농어촌벤처포럼 허철무 부의장(호서대 벤처대학원 교수)이 좌장으로 ▲최만수 (사)한국신선편이협회 이사장 ▲김동균 서울먹거리창업센터 센터장 ▲김준호 ㈜가나안코칭컨설팅 대표이사 ▲홍신유 ㈜더본코리아 이사 등이 참여해 농어촌 공유경제 실현방안과 식품창업 성공전략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서윤정 농어촌벤처포럼 의장은 “식품산업 분야가 꾸준히 성장하면서 농어촌지역에서도 가공센터를 공유하는 등의 공유경제 실현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이 농어촌지역 식품창업 증대와 공유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포럼 참석 여부는 18일까지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www.venture.or.kr)를 통해 신청접수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벤처기업협회 회원지원본부(02-6331-7008)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이번 포럼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식품대전’과 연계 개최될 예정이다. 대한민국식품대전 참관객은 현장신청을 통해 농어촌벤처포럼에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