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S 인권센터 신설 계획 검토 및 의견수렴

한국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위원장)이 올해 제2차 인권경영위원회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위원장)이 올해 제2차 인권경영위원회를 진행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10일 충북혁신도에 위치한 본사 5층 임원 회의실에서 2019년 제2차 인권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인권경영위원회’는 인권경영점검 및 자문을 위해 김형근 사장을 위원장으로 인권전문가, 젠더전문가, 지역사회 대표 등 외부위원 6명과 노조대표 직원 1명을 포함한 임직원 4명 등 총 10명으로 구성된 조직으로 공사의 효율적 인권경영 추진을 위한 최고 의사결정 기구다.

이날 위원회는 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KGS 인권센터 신설과 관련해 계획안을 검토하고 운영지침 제정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또 지난 8월 실시한 갑질 실태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갑질 예방과 근절을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김형근 사장은 “공사는 인권센터의 차질 없는 추진과 갑질 행위 근절 등 임직원과 이해관계자의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체계적 제도 구축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인권의 보호와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