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중심으로 개편, 모든 LPG정보를 한눈에
오는 12일부터 페이스북 통해 개편기념 이벤트

새단장을 마친 대한LPG협회 홈페이지 모습.
새단장을 마친 대한LPG협회 홈페이지 모습.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LPG산업을 대표하는 대한LPG협회(회장 이필재, 이하 LPG협회)가 홈페이지 새단장을 마쳤다. 사용자 친화적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보다 다양하고 알찬 LPG정보를 제공하는 등 앞으로 적극적인 LPG홍보에 나선다는 각오다.

새단장을 마친 LPG협회 홈페이지는 대표 LPG 정보 제공처로서 컨텐츠를 강화했으며 사용자 편의성, 접근성 제고에 중점을 뒀다.

일반 사용자들이 가장 관심이 많은 LPG 가격정보를 비롯해 자동차 보급현황, 충전소 찾기 등 다양한 LPG 관련 컨텐츠를 메인 화면에 배치해 LPG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꾸몄다. 동시에 국내외 LPG뉴스를 실시간 업데이트 해 최신 LPG 관련 이슈와 동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이용자들의 사용성 개선을 위해 반응형 웹 기술도 적용됐다. 이를 통해 PC를 비롯해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운영체제에 대해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한 직관적이고 체계적인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아울러, 협회는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12일부터 20일까지 페이스북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이벤트는 대한LPG협회 페이스북 계정(facebook.com/greenlpgcar)을 통해 진행된다. 개편된 홈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축하 댓글을 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70명에게 LPG충전권, 문화상품권,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필재 대한LPG협회 회장은 “미세먼지 저감대책의 일환으로 37년만에 LPG자동차 규제가 폐지됨에 따라 LPG차 보급 확대를 위해 일반인 대상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며 “LPG가 대중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온라인 인플루언서 바이럴 홍보, 라디오 공익캠페인, 협회 SNS활동 등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