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화성사업장 방문, 협력방안 논의

가스안전공사 허영택 기술이사(왼쪽 두번째)가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을 방문, 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고 있다.
가스안전공사 허영택 기술이사(왼쪽 두번째)가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을 방문, 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허영택 한국가스안전공사 기술이사는 일본의 반도체 핵심소재 수출제한 조치로 인한 국내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효과적인 안전관리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자 1일 경기도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을 방문했다.

허 이사는 “가스안전공사에서는 산업가스안전기술지원센터(이하 산안센터)를 통해 반도체 전구체(프리커서)와 관련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이미 기술지원을 수행하고 있지만, 대외 상황이 급변함에 따라 추가 필요 부분이 없는지 면밀히 검토하여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선제적 사고 예방 및 사업장 자율안전관리 정착을 위한 전문화된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산안센터에서 보유한 VR 사고대응훈련 시스템 등 체험형 교육인프라를 통해 현장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 양성에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허 이사는 이날 기업이 당면한 애로사항을 듣고, 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인력 및 인프라를 통해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협의했다. 또 어려운 시기를 상호협력으로 극복해 나가자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