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보일러ㆍ콘덴싱보일러, 온수매트까지 품질만족 1위
세계최대 자동화 공장, 차별화된 기술ㆍ품질로 경쟁력 높혀

KS-QEI 엠블럼
KS-QEI 엠블럼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국가대표 경동나비엔이 보일러와 온수매트 등 자사 주력 제품 모두 다시 한번 국가대표급 품질을 확인받았다.

경동나비엔은 2일 '2019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보일러 전 부문(가스보일러, 콘덴싱 가스보일러)과 온수매트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개발한 품질 평가 모델이다. 실제 제품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제품에 대한 품질 우수성과 만족도를 측정한다. 성능, 신뢰성, 내구성 등의 사용품질을 비롯해 제품 이미지, 인지성 등 감성 품질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올해도 총 83개 제품 및 서비스 군을 대상으로 온라인 및 개별면접 조사를 진행했고 경동나비엔은 해, 각 부문별 1위를 차지하며 최고의 품질을 지닌 수상자로 선정됐다.

먼저 '콘덴싱 가스보일러' 부문과 '가스보일러' 등 가스보일러 전 부문을 모두 석권했다. 가스보일러 부문은 올해로 13년 연속 수상이며, 콘덴싱 가스보일러 부문은 9년 연속 수상이다. 특히, 콘덴싱 가스보일러 부문은 2010년 신설된 이후 단 한 번도 수상을 놓치지 않으며, 유일한 수상 기업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온수매트 부문에서도 4년 연속 수상의 주인공이 됐다. 프리미엄 온수매트의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경동나비엔은 탁월한 온도 제어 성능은 물론, 소재까지 섬세하게 고려해 감성 품질을 높여가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 또 올해 출시된 제품은 매트 내부를 흐르는 물까지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셀프 이온 케어 기능까지 적용하며, 소비자의 관리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이런 성과는 차별화된 품질 경쟁력과 ‘최고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회사의 일관된 철학이 바탕이 됐다는 평가다.

경동나비엔은 세계 최대 자동화 공장인 서탄공장을 건설하고, 전 제품에 대한 검사 자동화를 실현했다. 2016년에는 품질경영본부를 신설했으며 품질경영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품질관리가 업무에 최우선에 놓이도록 시스템화하기도 했다. 올해도 유해 물질 관리를 위한 테스크포스팀을 운영하는 등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을 갖춘 제품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경동나비엔 김시환 마케팅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은 품질은 우리의 전부라는 각오로, 최고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해드리고자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품질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완벽한 품질을 완성해, 고객들에게 더욱 쾌적한 생활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경동나비엔 로고 캘리그라피
경동나비엔 로고 캘리그라피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