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신입사원 입문교육·승진자 교육 등
한미정밀화학, 채용·임직원교육·사내제도 지원 등
높은 점수 받아…Best HRD로 인증받아

한미약품 인사팀 김현수 이사(좌)와 한미정밀화학 임종민감사(우)가 고용노동부 장신철 직업능력정책국장으로부터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서를 받고 있다.
한미약품 인사팀 김현수 이사(좌)와 한미정밀화학 임종민감사(우)가 고용노동부 장신철 직업능력정책국장으로부터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서를 받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이병화 기자] 한미약품의 능력중심 우수인재 채용과 인적자원 관리시스템을 정부로부터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과 한미정밀화학(대표이사 장영길)은 지난달25일 서울 쉐라톤디큐브시티에서 열린 수여식에서 ‘Best HRD(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았다고 1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신입사원 입문교육, 승진자교육, 중간관리자교육, 팀장(관리자) 리더십 과정, 핵심인재 육성 프로그램 등을 통해 임직원 개개인의 직책과 직무에 맞는 역량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한미약품은 핵심인재관리를 위해 사내 MBA(H-MBA) 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H-MBA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인재에게는 정규 MBA 과정(상급학교)진학에 필요한 학비를 전액 지원하고 있다.

한미약품 계열사로 원료의약품 전문회사인 한미정밀화학은 채용, 임직원 교육, 사내제도 지원 등의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미정밀화학은 국내 원료의약품 제조사 중 최초로 미국 시장에 진출했고 미국과 독일, 호주, 일본 등의 허가 당국으로부터 의약품 규제와 GMP 제조 시설의 적합 인증을 받아 40여개국에 원료의약품을 수출하고 있다.

이 기업은 신입사원의 조기적응을돕기 위해 ‘MAKE 프로그램’(Manner, Attitude, Knowledge, Energy)도 운영하고 있다. 기존 3일간 진행되던 입사 교육을 사내∙연수원 교육과 입사 후 멘토링, E러닝을 합쳐 3개월 정도로 대폭 늘렸다.매 분기별 인사팀 면담을 통해 초기 회사적응도 돕는다.

또한 엘리트 한미인을 육성하기 위한 사내도서관을 설치(매월 추천도서 및 신간도서 비치)하고 원어민 온라인 강좌 OEC(Hanmi Online English Class), 상급학교 진학 지원과 국내∙외 학회 참가지원 등 다양한 학습문화를 구축했다. 글로벌 제약사와 협업하는 연구∙품질 등의 부서에서는 영어 강좌를 필수적으로 수강하고 있다.

한미정밀화학은 지난 2017년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산업포장을 수상했고 회사발전과 더 나은 회사생활을 위해 임직원이 자유롭게 토론하는 제도인 '생마토(생각과 마음을 나누는 토의)'도 운영 중이다.

한편, 'Best HRD 인증'은 능력중심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재직근로자에게 지속적으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기업을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로 고용노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